총신학생ㆍ동문 등 1361명 교육부에 탄원서
"개인 방어권 명목에 학사 행정 정상화 발목"
"신임 총장 정상 활동 못해" ··· 2차탄원 준비

총신대학교 학생들과 동문 등 1361명이 교육부와 교육부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 김영우 전 총장의 소청심사가 속히 진행되도록 노력해 달라는 탄원서를 424 제출했다.

학생들과 동문들은 탄원서에서 “(현재 총신사태 정상화와 관련) 교육부는 임시이사를 파견하여 총신대학교 운영의 정상화를 이루어가는 중이라면서 특별히 최근에는 총장을 새로 선출하여 모든 학내 구성원들과 동문들이 하나되어 학교의 학사 행정 정상화를 온전히 소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문들은 하지만 김영우 전 총장은 반성 없이, 소청을 거듭해서 연기하여 학교의 정상화 과정을 방해하고 있다면서 이미 법정기한인 60일과 연장된 30일이 지났고, 총장까지 새로 선출했으나 총장직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동문들은 “1심과 2심에서 이미 김영우 전 총장의 배임증재 행위가 인정되었고, 고의적인 변호인 사임 등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소청심사를 연기하고 있는 것이 확인되고 있음에도 개인의 방어권을 존중한다는 명목으로 소청심사가 지연되는 것은 학내 구성원들이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또 동문들은 소청심사에 대한 방어권에 대한 표현 중 김영우 총장의 소청심사에 대한 방어권은 변호사 등을 통해서 얼마든지 주장할 수 있다면서 더 나아가 교원소청심사위원회의 소청심사 결정 이후 법적으로 행정 소송을 통해 방어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법제화가 되어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동문들은 김영우 전 총장에게도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총신대학교 총장이었던 사람으로서 계속해서 학내의 정상화를 방해하는 것은 공동체를 위한 행동이 아니며, 진정 부끄러운 일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동문들은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서는 김영우 전 총장의 소청심사결정기한이 이미 만료되었음을 고려하여 최대한 소청결과가 나오도록 해 줄 것 학내 정상화를 위해 교육부로부터 파견된 임시이사회를 통해 새롭게 선출된 총장이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해 줄 것 등을 요청했다.

총신대학교 총학생회 측은 탄원서가 이미 제출되었지만 서명이 추가로 계속 들어오고 있어서 2차 탄원서를 제출할 계획이라면서 전국교회와 성도, 동문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