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 질문 있습니까? >
(이종구 지음 / 328쪽 / 1만 4000원 / 쿰란출판사)

이 책은 바른 신앙의 답이 의심과 질문을 통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신학과 철학을 공부한 저자는, 성경에서 대표적인 하나님의 질문 6개와 사람의 질문 5개를 살펴보면서, 이를 의심하고 질문하며 답을 얻는 과정이 왜 필요한지 역설한다.

구원과 은혜의 시간은 바로 오늘이기에, 지금 바로 인격적인 하나님과 묻고 답하기를 요청한다. 마치 사도 바울이 주님을 만난 이후에도 끝없이 의심하고 질문하며 주님으로부터 명쾌한 답을 얻은 것처럼, 이 책은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바른 신앙의 길을 가도록 인도해준다.

▒ 저자 소개

1948년 출생하여 서울에서 자랐다. 중앙대학교 철학과, 동 대학원 철학과(서양철학 전공)를 마치고, CBS 아나운서, 동아일보사(동아방송) 기자, KBS 기자를 역임했다.

1997년 캐나다 밴쿠버로 이주해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퍼시픽 신학대학 대학원(Pacific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 석사과정(M.Div.)과 신학 석사과정(Th.M.)을 최우수로 졸업하고 모교에서‘ 신학과 철학’을 강의했다.

미국 연합장로회(UPUSA)로부터 목사 안수를 받은 후, 밴쿠버 Holy Family Hospital에서 환자들을 위한 병원목회를 했다.

밴쿠버에서 사랑과은혜의교회, 아름다운꿈의교회를 개척 시무한 후 밴쿠버 제일장로교회 설교목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은퇴하여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dahsom1004@gmail.com

저서 <성경 속 여백 여행> (쿰란출판사, 2015)
       <여호와 나의 목자> (쿰란출판사, 2017)

<하나님 나라의 리더로 사는 법>
(마이클 밀러(Michael D. Miller) 지음,
한국리더십학교 옮김 / 152쪽 / 9000원 / 쿰란출판사)

“우리 안에서, 우리를 통해서, 우리 주위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하라!”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모든 것이 하나님 나라 중심적이다. 이 책은 하나님 나라에 초점을 두고 리더로서의 역할과 활동을 돕는 책이다. 저자는 ‘참된’ 리더는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전체를 조망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인 마이클 밀러는 미국 최대 교단인 남침례회(SBC)의 전문연구기관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에서 교회 관계 분야 이사직을 맡고 있다.

이 책을 번역한 한국리더십학교의 15기 멤버들은 학교 필독서 중 하나였던 이 책에서 말하는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확장되는 세 가치 차원의 놀라운 비밀에 감동받았고, 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한국어판으로 출간했다.

세상과 교회로 이분화하지 않고 각자의 자리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리더로서 쓰임 받을 수 있는지 이야기하는 이 책은 하나님 나라의 리더십이 무엇인지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도움을 준다.

▒ 저자 소개

지은이 마이클 밀러(Michael D. Miller)
마이클 밀러는 미국에서 <Honoring the Ministry>의 저자로 유명하다. 밀러는 오클라호마 침례 대학교(Oklahoma Baptist University), 남서부 침례교 신학교(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탈봇신학대학원(Talbot School of Theology)에서 공부했으며, 현재 미국 최대 교단인 남침례회(SBC)의 전문연구기관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Life Way Christian Resources)에서 교회 관련 분야 이사직을 맡고 있다.

옮긴이 한국리더십학교
 이 책을 옮긴이들은 한국리더십학교 15기의 정혜원, 박지욱, 전해정, Ellim Jung, 주찬양이다. 한국리더십학교는 이 땅 위에 하나님 나라 확장을 꿈꾸며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크리스천 리더십 교육 기관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