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살리고 십자가 군병 세우는 전도자’ 다짐

해군군목단장 이희찬 목사를 비롯해 해군과 해병대 전현직 군목들과 장로들이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떡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해군군목단장 이희찬 목사를 비롯해 해군과 해병대 전현직 군목들과 장로들이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떡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해군·해병대교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았다. 1949년 2월 5일 서울 용산의 작은 관사에 세운 해군본부교회는 한국 군선교 역사상 최초로 설립된 교회다. 해군·해병대교회는 이어 해군진해교회 해군사관학교교회 해병대충무교회 해군중앙교회 등 산하 33개 교회를 설립해 장병들을 신앙인으로 양육하면서 군선교 확산의 모판이 되고 있다. 그래서 해군·해병대 군목들은 “해군·해병대교회의 역사는 곧 한국 군선교의 역사다”라고 말한다.

해군·해병대총회(해군군목단장:이희찬 목사)는 2월 10일 서울 대방동 해군중앙교회(정기원 목사)에서 창립 70주년 기념예배를 거행했다.

전국의 해군·해병대교회 목회자와 성도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상덕 목사(해군본부교회)의 인도로 예배가 시작됐다. ‘더불어 사는 즐거움’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한 이기원 목사(제29대 해군군종병과장)는 “모든 존재의 관계는 유효기간이 있는데, 그것이 끝나기 전에 더불어 사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며, “하나님과 더불어 사는 즐거움, 전우와 더불어 사는 즐거움, 가족과 더불어 사는 즐거움, 육군 공군과 함께 힘을 모으는 아름다움이 있길 바라고, 이런 관계를 통해 사명을 이루기를 축원한다”고 권면했다.

창립 70주년 공동기도문도 낭독했다. 300여 명의 해군·해병대교회 군목과 성도들은 △하나 되어 예수만 보여주는 교회가 될 것 △생명을 살리고 십자가 군병을 세우는 전도자가 될 것 △조국과 한국교회의 미래를 여는 밀알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해군·해병대교회 최장기 근속 단체 및 개인, 최장기 후원교회 등에 감사패 증정, 한국군종목사단장 노명헌 목사 축사 및 공군군종목사단장 이일우 목사 격려사, 케이크 커팅 등 기념행사와 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예장합동 소속 김상혁 해군군목은 “해군·해병대교회는 70년 전 창립 당시의 사명을 붙들고 군선교에 진력하고 있다. 현재 해군 해병대 2만여 명의 의무장병 중 60~70%가 기독 장병이고, 군에서 신앙을 가진 장병들이 많다”며, “육군의 경우 의무장병 수가 줄어들었지만 해군해병대는 현행대로 유지되는 만큼 군복음화의 핵심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