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 신년하례회에 참여한 기자들이 새해 정론직필을 다짐하고 있다.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 신년하례회에 참여한 기자들이 새해 정론직필을 다짐하고 있다.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회장:표현모·이하 기자협회)가 1월 31일 서울 연지동 다사랑에서 신년하례회를 열고 2019년 한해 한국교회 갱신과 회복, 부흥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인사말을 전한 회장 표현모 기자는 “언론 환경이 어려워지고, 기자들의 설 자리가 점점 좁아져 가는 상황에서도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동료들을 보면 감사한 마음이 든다”며 “올해도 기독교인과 기자라는 정체성을 지키며 나아가는 기자협회 회원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자협회는 올해도 소속 기자들의 역량 강화와 친목도모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오는 5월에는 신입기자들을 비롯한 회원들이 기독교 저널리즘을 확립하도록 돕는 세미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신년하례회는 2019년 신임 임원을 소개하고 회원 간 친교를 나누며 모든 순서를 마무리했다. 올해 협회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표현모(한국기독공보) 부회장:최대진(CTS) 총무:이인창(기독교연합신문) 서기:지민근(기독교보) 회계:박용미(기독신문) 부서기:홍의현(GOODTV) 부회계:이빛나(CBS).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