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임원회, 방문행사 … 호주 주재 총신 목회자 격려도

이승희 총회장을 비롯한 총회임원들이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 소재한 호주장로교회 총회본부를 지난 2월 1일 방문해 교단교류 행사를 가졌다.

호주장로교회는 세계개혁주의협의회(WRF)에 가입된 교단으로, 103회 총회는 총회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회(위원장:임종구 목사)를 통해 남아공개혁교단과 함께 공식적으로 교단교류를 추진키로 한 바 있다.

수련회 기간 시드니를 방문 중이던 총회임원들은 이날 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장 임종구 목사의 주선으로 호주장로교회 총회본부에서 존 윌슨 총회장 등 호주장로교회 총회임원단들과 만남을 가졌다.

총회임원들이 수련회 기간 호수 시드니에 있는 호주장로교 총회본부를 방문해 교단교류 행사를 갖고 있다.

이날 만남에서 이승희 총회장은 “호주장로교회가 한국에 선교사를 보내준 덕분에 오늘의 한국교회와 우리 교단이 세계적인 교단으로 성장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 총회장은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최고의 권위로 믿는다”며, 호주장로교회 총회장 윌슨 목사에게 예장출판사의 한글성경과 홍삼을 선물했다. 선물을 받은 윌슨 총회장은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최고의 권위로 믿는다. 말씀이 꿀송이처럼 달다고 했는데 이 꿀을 먹을 때마다 말씀을 사랑하시기 바란다”고 화답하며 호주산 꿀을 이 총회장에게 선물했다. 윌슨 총회장은 또 즉석에서 한글성경의 이사야 11장 10절을 찾아 읽으며, 민족과 열방의 하나님을 찬양하기도 했다.

양 교단 임원들은 이 자리에서 한국교회와 호주교회를 위해 기도했고, 총회 때 사절단을 초청하는 등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총회임원들은 호주에 있는 총신 출신 목회자 초청행사를 열어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총회임원들이 수련회 기간 호수 시드니에 있는 호주장로교 총회본부를 방문해 교단교류 행사를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