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필 목사의 포토에세이]

우리 인생은 저 본향을 향하여 이 세상을 여행하는 나그네이다. 하나님께서는 그 인생들에게 소중한 ‘자유이용권’을 주셨다. 생을 멋지게 설계하고, 장식하고, 피조세계를 자유롭게 여행하며, 누리고 성장하는 것은 우리 인생 각자가 선택할 몫이며 책임이다.

그렇다면 이 귀중한 인생의 자유이용권을 어떻게 창조적으로 사용할 것이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 될 대로 되어가는 우연적 인생여정이 아니라 우리 각자에게 향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과 기대에 맞는 필연적 인생여정의 아름다운 스케줄을 세우고, 운동화 끈을 단단히 졸라 매야 한다.

설레는 마음으로 자유이용권을 손에 쥐고 나그네길을 이곳저곳 오르지만 뜻하지 않은 장애물을 만나기도 하고, 때론 길을 잘못 들어 헤매고, 유턴도 한다. 늦게나마 각자의 인생을 아름답게 디자인하고 장식하기에는 역부족임을 깨달을 때가 많다. 결국은 우리 인생여정에 파트너가 되셔서, 동행하시고 끌어주시고 밀어주시는 가이드 하나님께 맡기어 도움을 청하고 지혜를 구할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남은 인생여정에 있어서 가이드북이 되어줄,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통해서 만나주신다. '자유이용권'을 완벽하게 맞춤디자인 해주시는 하나님과 함께 “Go Together!”하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