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노회(노회장:김종열 목사)가 제189회 정기회를 10월 15∼16일 창원왕성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김준석 송염광 이동형 ▲강도사인허:최인구 김영태 오순길 이문기.

 

▲ 광주노회 가을정기회에서 규칙개정안에 대한 심의가 한창이다.

광주노회(노회장:전광수 목사)는 제118회 가을정기회를 10월 16일 광주미문교회에서 열고 노회 임원이나 총회총대로 입후보할 장로는 임직 후 5년이 지나야 하는 것 등으로 규칙을 수정했다. 시찰회는 기존 6개 시찰에서 나주시찰 남부시찰 동부시찰 서부시찰 중부시찰 등 5개 시찰로 조정했다. 또한 최종원 목사(광주반석교회)를 비롯한 일부 노회원과 소속 교회 일부의 새순천노회로 이명 및 이적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송광일 ▲강도사인허:김만욱 김반석 김창희 선상규 ▲목사이래:백성철(목포서).

 

군산노회(노회장:신광현 목사)는 제79회 정기회를 10월 16일 군산 외항교회에서 열고 내년에 맞은 노회 설립 80주년 기념행사의 예산문제를 재정부로 넘기고, 각 지교회의 협조를 구하기로 했다. 또한 선거관리규정과 관련해 총회총대 선출시 등록제도는 폐기하고, 무기명 투표를 통해 다득점자가 총대와 부총대로 결정되도록 수정했다.
▲목사안수:임준영 주인태 ▲강도사인허:박재한 방경만 신충만 오재명 ▲목사이래:여성원(평양제일) 정승(북전주노회) ▲목사이거:심우승(경기서) 이인주(북전주) 이석재(뉴질랜드) ▲노회가입:하울교회.

 

▲ 군산동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성찬식이 진행되는 모습.

군산동노회(노회장:임홍길 목사)는 제79회 정기회를 10월 23일 군산 성산교회에서 열고 타교단 목사를 강단에 세우고 노회 탈퇴를 선언한 청운교회 장로 4명에 대해 장로직 면직과 제명 출교 처분했다는 보고를 받았다. 대흥교회 위탁판결 청원의 건에 대해서는 재판국을 구성해 다루도록 했다.

 

▲ 김제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정치부 보고가 이루어지고 있다.

김제노회(노회장:양병국 목사)는 제115회 정기회를 10월 30일 노회회관에서 열고 노회 규칙 개정의 건을 위원을 보강하고 공청회를 열어 다루도록 하며, 그 결과를 내년 봄 정기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태풍 피해를 당한 신창교회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산하 교회들이 모금한 헌금을 전달했다. 이밖에 노회 산하 역사위원회 보고를 받고 소속 교회들의 순교자 및 보존가치가 있는 신앙유산에 대한 사항을 파악하는 한편, 만경교회 순교자기념관 건립을 적극 돕기로 했다.
▲목사안수:박영락 ▲강도사인허:서세휘 ▲목사이래:정남수(동전주) 김덕환(동부산) ▲목사이거:왕익상(고흥보성) 강호경(함동) 김동우(서수원2) 최성진(전서).

 

동서울노회(노회장:곽태천 목사)는 제94회 정기회를 10월 15일 충현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권순일 이철기 최민규 허단열 장창한 장인엽 안승훈 이윤기 정민교 정상익 송영수 이석영 오요한 서정원 최현범 엄태호 김유석 정경의 한규정 이원범 ▲강도사인허:김대원 류요한 배지운 이민상 이민종 이정환 전종환 조현식 ▲목사이래:오용진(경기북) 이기호(동안주) 윤희진(서경) 이승화(서울동) 강건우(서울북) 강사명(중서울) 최종민(경기남) 이복천(한성) 남상수(수도) 조일록(남평양) ▲목사이거:조경래(수원) 권혁진(서울북) 안재규(용인) 임세준(신안주) 장찬익(전남제일) 최범식(평중) 하옥성(서울남) 김성은(순천) 김금성(전주남).

 

▲ 목포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벌어지는 중이다.

목포노회(노회장:공해석 목사)는 제126회 정기회를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목포대성교회에서 열고 임사부를 정치부로 명칭 변경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이헌구 심요엘 양광훈 ▲목사이거:박준하사(서전주) 강경식(서광주).

 

서울강남노회(노회장:장한묵 목사)는 제86회 정기회를 10월 22일 명문교회에서 갖고 노회발전위원회를 설치키로 했다.
▲목사안수:임홍택 주은덕 최성원 김승국 김대혁 장원호 김은성 이설로 이영웅 표명성 한형우 임노아 나요셉 구귀현 ▲강도사인허:임진우 이화목 염승훈.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