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서노회 제2기 성경아카데미에서 라상기 목사가 장로후보반 정치과목을 강의하는 모습.

전북서노회(노회장:이상균 목사) 제2기 성경아카데미가 10월 20일과 27일 전주 새벽을여는교회(최성은 목사)에서 개설됐다.

성경아카데미운영위원회(원장:이대근 목사)가 주관한 이번 교육과정에는 장로후보반과 제직 및 목회자후보반에 총 30여 명의 성도들이 참여했다. 첫날 개강예배는 이대근 목사 사회, 김동한 목사(전주반월교회) 기도, 이상균 목사 설교와 축도로 진행됐다.

이어 정병환 목사(우리들교회)의 권징조례, 안진영 목사(아름다운교회)의 봉사론, 이대근 목사의 신조, 라상기 목사(정읍시민교회)의 정치, 권대호 목사(목원교회)의 교회사, 정진묵 목사(보안교회)의 예배모범 등 여섯 개의 강좌가 진행됐다.

특히 이대근 목사는 기독교의 12신조에 대해, 권대호 목사는 초대교회에서 중세와 종교개혁기를 거쳐 20세기에 이르는 세계교회사에 대해 각각 강의하며 성도들이 바른 신학과 역사관 위에서 믿음을 세우도록 격려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문성하 목사(선교교회) 사회로 진행된 수료예배와 수료식으로 마무리됐다. 노회장 이상균 목사는 “성경아카데미 참가자들이 믿음과 지혜를 얻어 더욱 온전한 사람, 희망의 사람으로 자라며 섬기는 교회들의 부흥에 이바지하기 바란다”고 축복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