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보성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신입회원들이 첫 인사를 하고 있다.

고흥보성노회(노회장:허임복 목사)는 제148회 정기회를 10월 8일부터 9일까지 고흥교회에서 열고 총회 헌법에 맞추어 노회 규칙을 개정하기로 했다. 또한 나로도중앙교회와 교동교회의 합병을 가결했다.
▲강도사인허:길재호 김동현 ▲목사이래:김웅지(목포서) ▲목사이거:왕익상 목사(김제) 윤치정(동광주) 김수동(여수) 장성환(순천) 박남준(동광주).


 

▲ 동광주노회 임시회에서 정치부 보고가 진행되는 모습.

동광주노회(노회장:김형수 목사)는 제118회 1차 임시회를 10월 11일 광주두암중앙교회에서 열고 10월 21일 광주 5·18민주광장에서 열리는 퀴어축제 반대집회에 노회 산하 전체 교회가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광주동부교회 임형두 목사의 원로목사 추대와 전남노회 소속 강현철 목사에 대한 위임목사 청빙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정현 임명성 장민영 박종희 ▲강도사인허:박지성 엄요한 하연 ▲목사이거:김주봉(제주) 성호길(광주제일).


 

▲ 목포제일노회 가을정기회 개회예배에서 장로부부합창단이 찬양하고 있다.

목포제일노회(노회장:김희근 목사)는 제109회 가을정기회를 10월 8일 우리목포교회에서 열고 해남시찰 소속 배종렬 목사(북평제일교회)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목사안수:이상규 김바울 최영 ▲강도사인허:이종운 최정선 김몽룡 박서영.


 

▲ 순천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한창이다

순천노회(노회장:유병철 목사)는 제142회 가을정기회를 10월 8일 광양 중동교회에서 열고 순천주님의교회의 명칭을 그대들교회로 변경하는 청원을 허락했다.
▲강도사인허:문동명 박지훈 ▲목사이래:문성빈(여수) ▲목사이거:최현(평중) 조기성(동광주) 장성환(고흥보성) 이진구(목포).


이리노회(노회장:전성철 목사)는 제71회 정기회를 10월 11일 익산 기쁨의교회에서 열고 제102회기 총회장 임기를 마친 전계헌 목사에게 공로패를 증정했다.
▲강도사인허:김반석 ▲목사이래:조태성(성남) 이귀환(한남) ▲목사이거:고윤재(중서울).


 

전남제일노회(노회장:강민수 목사)는 제118회 제3차 임시회를 10월 5일 광주새한교회에서 열고 제103회 총회를 앞두고 논의했던 교단 탈퇴 및 개혁총회 복구 청원의 건을 철회하기로 가결했다.
또한 전남제일노회와 서광주노회의 합병 과정에서 파생한 문제들을 처리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조직했다.
▲목사안수:김인중 유창원 류진상 ▲강도사인허:유근종 정왕근 ▲목사이거:황인준(전북남).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