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로ㆍ대구동신교회

▲ 가을을 맞아 목회에 도움을 주는 콘퍼런스들이 열린다. 사진은 세대로교회가 지난해 진행한 교육목회콘퍼런스 모습.

세대로교회 교육목회콘퍼런스

세대로교회(양승헌 목사)가 네 번째 세대로교육목회 콘퍼런스를 10월 9일 오전 10시 배명고등학교 정각관 강당 1층에서 개최한다.

세대로교회는 목회와 교육의 통합, 교회와 가정의 통합, 세대간 예배의 통합, 말씀과 삶의 통합, 생애와 교육과정의 통합 실현을 통해 작은 예수를 키우는 교육목회 모델이 되고자 노력하는 교회로 익히 알려져 있다.

지난 세 차례의 콘퍼런스에서 세대로교회는 신학적 마인드가 강한 목회자들에게 교육적 마인드를 심어주며 목회와 교육의 통합적 사고를 일깨우고 교육목회 사역의 물꼬를 트는 역할을 해 왔다.

올해 콘퍼런스에서는 세대로교회의 사역을 보다 구체적으로 만날 수 있다. 강의 외에도 세대로교회의 사역부스를 다양하게 운영해 참여자들이 교육목회 콘텐츠를 직접 보고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에 앞서 세대로교회 교육목회훈련원은 학령전 어린이용 교육교재를 발간했으며, 이를 이번 콘퍼런스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이 교재는 미취학 아동들이 주기도문을 9주 과정으로 배울 수 있도록 집필한 것으로, 교회나 가정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훈련교재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유아ㆍ유치부용 눈높이에 맞는 훈련교재가 전무한 상황에서, 세대로교회 사역자들이 여러 임상과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것이어서 실제적이다. 주기도문 교재는 아이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부재들을 공급하는 한편, 이들을 지도하는 주일학교 교사나 부모들이 손쉽게 인도할 수 있는 별도의 매뉴얼북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세대로교회는 이번 콘퍼런스 일정에 맞춰 유아세례 교육 자료집을 발간하며, 유아ㆍ유치부용 십계명 및 사도신경, 고린도전서 13장에 근거한 사랑시리즈, 산상수훈에 나타난 성품시리즈 등을 계속해서 출판할 예정이다.

세대로교회 교육목회콘퍼런스는 100명 한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세대로교육목회훈련원 디렉터 김성은 목사 010-3654-1780.

대구동신교회 생명사역 제자훈련 세미나

대구동신교회(권성수 목사) 생명사역훈련원이 ‘생명사역 제자훈련’ 1일 세미나를 10월 1일 개최한다.

생명사역 제자훈련이란 권성수 목사가 개발한 생명사역을 제자훈련용으로 체계화한 것으로, 기존의 제자훈련과는 전혀 다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올해 5월 권 목사는 <생명사역 제자훈련> <생명사역 사역훈련> 등을 교재로 발간한 바 있다.

교재발간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생명사역 제자훈련 1일 세미나는 ‘복음으로 사람을 살리고 키우고 고치는’ 생명사역 철학을 바탕으로 만든 제자훈련·사역훈련 교재에 대한 내용소개와 활용법 등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특히 주일학교나 가정에서 다음세대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가정용 교재를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도 알려준다.

생명사역 제자훈련 1일 세미나는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동신교회 본관 2층 벧엘홀에서 열린다. 신청은 생명사역훈련원 홈페이지(www.dslmc.net)에서 하면 되고, 신청대상은 목회자, 사모, 선교사, 신학생 선착순 300명이다. 문의는 053-756-1701.김병국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