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범 교수 강의로 2019년 2월 예정

▲ 두란노바이블칼리지의 성지답사는 수준 높은 강의와 철저한 준비로 성지의 역사, 지리, 문화, 성경 속 사건들을 백분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은 고대 로마 시대 민주정치와 상업, 법률의 중심지였던 포로 로마노의 모습.

두란노 바이블칼리지가 2019년 2월 12일부터 22일(10박11일)까지 특별한 성지답사를 실시한다.

이번 ‘성지답사-신약편’은 성서지리교육의 연장으로써 이스라엘에서 태동하여 민들레 홀씨처럼 이방 땅으로 퍼져나간 복음의 발자취를 따른다. 사도바울의 1차부터 5차까지 전도 여행지와 계시록에 나오는 소아시아 7대 교회(에베소, 버가모, 라오디게아, 서머나, 두아디라, 빌라델비아, 사데)를 중심으로 터키, 그리스, 로마를 답사한다.

▲ 이문범 교수

두란노 바이블칼리지는 이문범 교수(사랑누리교회) 및 성지순례 전문여행사인 두루투어와 협력하여 두란노만의 차별화된 답사 경로를 기획했다. 또 답사출발 전 사전강의를 통해 방문지역의 역사, 지리적 특성, 문화, 성경 속 사건 등 충분한 지식을 갖고 출발함으로써 단순관광이 아닌 ‘아는 만큼 보이는’ 성지순례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사전세미나 강의 및 전 일정동안 함께 동행하게 될 이문범 교수는 성서지리 최고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스라엘에서 공부하면서 성경의 많은 사건과 예언의 성취가 지리와 관련되어 있음을 깨닫고 20여년동안 성경지리 사역에 헌신하고 있다. 현재 총신대학교 대학원, 이스라엘 성지대학원(UHL)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두란노 바이블칼리지에서 성서지리를 강의하고 있다.

이문범 교수의 저서로는 <역사지리로 보는 성경 신약편, 구약편>(두란노), <혼자서도 쉽게 배우는 성경 속 히브리어>(두란노) 등이 있다.

한편 이번 성지답사 신약편에 참석하는 모든 이들은 이문범 목사가 강의하는 두란노 성서지리세미나 신약과정 수강시 수강료의 30%를 할인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별도로 두란노 바이블칼리지에서 진행하는 세미나 한 과목 50% 할인수강의 기회도 선사한다.

두란노바이블칼리지 관계자는 “두란노성지답사는 성경의 배경이 되는 지리 및 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사도바울의 전도열정을 돌아보며 땅끝까지 복음을 전해야 할 우리의 모습을 점검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문의: 두란노 바이블칼리지(02-2078-3456)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