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대표:서정인)은 8월 8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국컴패션 사옥에서 ‘018 사이클링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이클링 기부 프로젝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자전거를 타면서 재미있게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사이클링 누적 목표거리 1000km를 달성할 경우 참가자 1명이 고정형 사이클로 달린 거리 1Km를 1만원으로 환산해 ㈜비투윈(DBA:JAYCO-KOREA) 등 기업이 후원금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필리핀 쓰레기마을에 살던 소년 알조의 집을 재현한 컴패션 체험전과 필리핀컴패션 현지 어린이센터의 모습이 생생히 담긴 가상현실(VR)체험, 편지쓰기 활동을 하며 가난으로 고통 받는 다른 나라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개인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인증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선천성 심장 기형으로 수술이 필요한 필리핀컴패션 어린이 제스의 수술비와 수술 이후 8개월간의 재활치료비용으로 사용된다.

서정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내 가족과 이웃뿐 아니라 전 세계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