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교계단체 반대 기자회견 "모든 시민 이용하는 조성 목적에 위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성애자들의 행사인 퀴어축제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7월 14~15일에 열릴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시민 및 교계 단체들이 광장사용을 반대하고 나섰다.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 건강과가정을위한학부모연합 건전신앙수호연대 등 30여 개 단체들로 구성된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이 6월 14일 서울시청광장 정문 앞에 모여 ‘동성애 퀴어축제 허용 반대’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퀴어축제는 국민의 정서에 반하는 행사이고, 법적으로도 검찰의 결정대로 경범죄처벌법 위반”이라며 “서울광장의 조성 목적에도 위배될 뿐만 아니라, 서울광장조례 제6조에도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퀴어축제를 통해 선정적이고 퇴폐적인 내용이 미성년자인 청소년과 어린아이에게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다”고 우려를 표명하며 “퀴어축제를 하고 싶으면 미성년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개된 장소가 아닌 장소에서 하기를 바란다”고 주장했다.

특히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여부를 결정하는 서울시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에 “자라나는 자녀들을 음란한 환경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많은 시민들은 물론 자라나는 자녀들이 음란과 불법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간곡히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동성애동성혼개헌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은 6월 21일 과천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NAP)’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동반연은 “법무부가 국민들의 합의나 동의 없이, 헌법이나 법률 개정 없이 주장되는 급진적 성평등 사상을 국가인권정책에 반영해 각 정부부처로 하여금 이에 따르도록 권하는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NAP)은 위헌이고 위법이며 국민들을 기만하는 것”이라며 “즉각 폐지하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