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협 총회 … 대표회장 서종석 목사

▲ 광주전남지역노회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서종석 목사가 대표회장 당선 인사를 하고 있다.

광주전남협의회(회장:맹연환 목사)는 6월 20일 함평교회(김운창 목사)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함평노회 소속 서종석 목사(함평전원교회)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광주·전남 18개 노회에서 13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총회와 지역교회 발전을 위해 서로 마음을 합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회무를 통해 조직의 명칭을 ‘광주전남협의회’에서 ‘광주전남지역노회협의회’로 변경했으며, 새로 선출된 노회장들을 축하하는 순서도 가졌다.

서종석 목사 사회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부회장 원태윤 장로 기도, 맹연환 목사 설교와 축도로 진행됐다. 또한 함평노회장 윤중관 목사 환영사, 증경총회장 김정중 목사 격려사, 총회총무 최우식 목사와 전국호남협의회장 소강석 목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맹연환 목사는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함께 하는 사람만이 우리 조국과 교회를 온전하게 지탱할 수 있다”면서 “이 땅을 지키는 병거와 마병으로서 더욱 간절히 기도하며 의롭게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자”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지난 회기 신년하례회와 친선체육대회를 개최해 지역노회 및 교회간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함평 진양교회와 화순전원교회 등 화재 피해를 당한 교회들의 복구를 지원하며 연합체로서 사명을 감당했다.

서종석 목사는 당선 소감에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면서 “광주전남지역 연합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노회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도편달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수석부회장:이상복 부회장:김성천 정태영 김경윤 박종일(이상 목사) 홍춘희 장로 서기:이원석 목사 부서기:김상신 목사 회록서기:김택근 목사 부회록서기:김범택 목사 회계:오광춘 장로 부회계:송하정 장로 총무:허임복 목사 부총무:정상목 손이성 조재일 전광수 모상규 김홍기 감사:맹연환 박래현(이상 목사).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