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고교생 신앙논술대회 참가 접수도

▲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10월 12일까지 대학생 신학논문을 모집하며, 10월 19일까지 전국고등학생 신앙논술대회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시상식과 논술대회 본대회는 10월 27일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에 참가했던 학생들과 합동신 관계자들의 모습.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정창균 박사)는 오는 10월 전국 대학생 신학논문 현상모집과 전국 고등학생 신앙논술대회를 개최한다. 작년 첫 행사에서 알찬 기획으로 기독 젊은이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한 본 행사는 미래 주역인 전국 대학생들과 고등학생들에게 기독교신앙을 논리적으로 정립하고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창균 총장은 “목회자 후보생을 불러 가르치고 훈련시키는 것이 신학교가 해야 할 중요한 책임이지만, 우리 젊은이들 또한 매일의 삶속에서 겪는 문제들을 신앙인의 눈으로 고민해보도록 장을 펼쳐주는 것도 신학교가 해야 할 중요한 일”이라며 “신학논문현상 및 신앙논술대회를 통해 그들을 깨우고 격려하고 편들어 주어서 사고력 있고, 유능하고, 담대한 신앙인으로 살아가도록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올해 대학생 신학논문현상모집 주제는 ‘개인의 자유와 기독교 신앙’, ‘인간의 평등과 기독교 신앙’이며 참가자는 이 중 하나를 정하여 작성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담임목사 추천을 받은 대학 및 대학교 재학생이고 총 상금 690만원 중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장학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접수마감일은 10월 12일(금)이며 시상식은 10월 27일(토)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거행한다.

한편 전국고등학생 신앙논술대회는 10월 27일(토) 오전 10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올해는 ‘한국의 아이돌 문화와 기독교 신앙’을 주제로 다루며,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 행사장에서 지정양식(B4) 4-5쪽(200자 원고지 20매 내외)에 수기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신청 마감일은 10월 19일(금)이며, 참가 대상은 담임목사 추천을 받은 고등학교 및 대안학교 재학생 또는 홈스쿨 학생이다. 총 상금 400만원 중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www.hapdong.ac.kr) 공지사항에 게재되어 있으며, 첨부양식을 활용하여 해당일자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합신 교학과(031-212-3694)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