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전국순회 여름성경학교 콘퍼런스

“우리는 세상의 소금과 빛!”
올해 여름에는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다음세대를 육성한다. 2018년 총회 여름성경학교·수련회 콘퍼런스가 5월 14일 광주동명교회(이상복 목사)를 시작으로 전국 8개 권역에서 일제히 열린다.

2018년 여름 총회의 다음세대 사역은 ‘소금과 빛’이 주제다. 세속화 되어 나약한 교인이 아닌,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으로 살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는 뜻이다. 이에 총회 교육부(부장:정창수 목사)는 ‘우리는 세상의 소금과 빛’이라는 주제로 여름사역을 시작한다.

주제에서 알 수 있듯이 올해 여름사역의 특징은 생활실천을 강조했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성경 인물을 알아가거나 교리적인 부분을 강조했다면, 2018년 총회의 다음세대는 생활의 변화에 초점을 맞췄다. 따라서 공과를 ‘말씀공부(2개)+생활실천(1개)’으로 구성했다. 두 차례의 말씀공부를 통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다지고, 마지막에는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빛의 삶을 사는 것으로 여름사역이 끝을 맺는다.

총회교육진흥원은 “국민의 75.3%가 한국교회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충격적인 보고가 있다”면서 “이러한 시대에 다음세대가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을 확립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총회 여름성경학교·수련회 콘퍼런스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몰도 오픈한다. 총회교육몰(www.eduwindmall.com)에서는 현수막에서부터 단체복, 캐릭터 장식품, 포토존 장식품 등 여름사역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간편하게 준비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