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글로벌셀 컨퍼런스 5월 24~25일 열려

사역 정신과 노하우 전수 … 300개 목장 공개도

지구촌교회(이동원 원로목사, 진재혁 담임목사)가 주최하는 ‘2018 지구촌교회 글로벌 셀컨퍼런스(Cell Conference) V13’이 오는 5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경기도 성남시 구미동 분당채플에서 열린다.

‘실제 생동하는 셀교회를 경험해 보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할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셀(목장) 교회로의 전환에 이어, 한국교회 내 ‘셀 교회’ 열풍을 일으킨 지구촌교회의 노하우가 모두 소개된다. 이동원 원로목사와 진재혁 담임목사가 셀교회 사역에 대해 직접 강의하며, 지구촌교회 전체 3000여개의 셀(목장) 가운데 300개가 참석자들에게 공개된다.

▲ 지구촌교회는 셀교회로 전환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했다. 지구촌교회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2018 지구촌교회 글로벌 셀컨퍼런스 V13’을 개최해 셀사역 성공비결과 사역의 정신을 공개한다.

지구촌교회의 교육지구(미취학, 어린이, 청소년), 젊은이지구(대학, 청년) 및 각 부서(해외선교부, 국내전도부, 사회복지부, 사회복지재단, 예배부, 교육훈련부, 글로벌지구, 글로벌상담소, 목회리더십/GMN, 필그림)들의 사역을 엿볼 수 있는 ‘전시부스’와 목장교회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의 특색 있는 ‘선택특강’도 준비했다.

첫째 날은 오전 9시부터 등록을 시작하고 오전 10시 15분부터 전체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 제목은 ‘우리는 왜 목장교회를 선택했는가?’, ‘민족을 치유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평신도 선교사’, ‘두 날개로 비상하는 목장교회’, ‘목장교회 성장 비전과 팀사역’ 등이다. 오후 5시부터 한 시간동안은 다양한 선택특강이 준비됐다. 선택특강의 제목은 ‘셀 교회에 담임 목회자의 역할’, ‘셀 교회 전환의 두려움 극복하기’, ‘쉽게 따라하는 셀 인도법’, ‘함께하는 셀 전도’, ‘셀 교회 1년 사역 미리보기’, ‘성도와 함께 세우는 셀 교회’ 등이다.

▲ 2106년 개최됐던 지구촌교회 셀컨퍼런스 모습.

저녁에는 ‘목장교회와 성령의 기름 부으심(치유의 밤)’이 마련돼, 사역에 과도하게 몰입해 힘들고 지친 사역자들 모두가 성령의 위로하심과 치유하심을 경험하게 된다.

둘째날에는 오전 9시에 모여 안내에 따라 지구촌교회 내 3000개 셀(목장) 가운데 300개 셀(목장) 사역을 탐방하는 ‘목장탐방’을 한다. 2시간에 걸쳐 목장교회를 충분히 살펴본 뒤 다시 1시간동안 ‘목장교회 Q & A’ 시간을 마련해서 목장교회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들을 물어볼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전체 강의 ‘목장성숙과 목자리더십’을 끝으로 모든 컨퍼런스 순서를 마치게 된다.

지구촌교회는 참석자에게 ‘목장모임 소개 및 실황 영상을 담은 DVD’와 함께 ‘목장교회 사역매뉴얼’등 지역교회에서 셀 사역을 하는데 필요한 실제적인 자료를 제공한다. 또 글로벌 셀 컨퍼런스V13 이후에 지구촌교회 부설 기관인 목회리더십 연구소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셀 컨설팅과 코칭을 받게 할 계획이다.

글로벌 셀컨퍼런스V13 행사를 준비하는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셀컨퍼런스V13은 셀 교회의 핵심사역을 엿볼 수 있는 자리”라면서 “참자가들이 한국형 목장교회를 체험할 뿐 아니라 성서적 셀 교회의 철학을 통해 셀 교회의 실제적인 사역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각 교회의 상황에 맞게 창조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특별히 이번 글로벌 셀컨퍼런스V13은 100여명의 해외 각국의 교회 지도자와 평신도 리더들이 참석을 예정하고 있어 글로벌 셀컨퍼런스V13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 2106년 개최됐던 지구촌교회 셀컨퍼런스 모습.

지구촌교회는 창립 5주년이 되던 1999년까지 빠른 성장을 했다. 21세기를 맞이하면서 교회는 비전을 어떻게 펼쳐갈 것인가를 두고 고민했으며, 성장을 포기할 필요는 없지만 성장보다 더 중요한 목표를 가져야 겠다고 판단했다. 교회는 ‘건강한 교회’가 되어야 한다는 명제를 선정했고, 건강한 교회를 만드는 유일한 대안은 바로 ‘셀 교회’가 되는 것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지구촌교회는 셀교회 사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으며 건강한교회와 더불어서, 크지만 진정한 교제가 있는 작은교회, 평신도 사역자를 육성하는 교회, 전도지향적인 교회를 추구하고 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의 주요 수강대상은 목회자, 선교사, 신학생 및 셀(목장)에 관심 있는 평신도들이며, 인터넷(cc.jiguchon.org)으로 접수할 수 있다. 등록비는 1차 접수마감일인 4월 24일(화)까지 개인 6만원, 단체(10인이상) 5만원이며, 2차 접수마감일인 5월 8일(화)까지는 개인 7만원, 단체 (10인 이상)6만원, 마지막 3차 접수마감일인 5월 20일(목)은 개인 8만원 단체(10인상)7만원이며, 당일 등록은 받지 않는다. 또한 선교사 및 신학생은 등록비가 2만원으로 특별 할인 등록된다.

자세한 정보는 지구촌교회 홈페이지(cc.jiguchon.or.kr)와 지구촌교회 글로벌 셀 컨퍼런스 등록처(031-710-5999, 94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