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환경운동연대, 재생용지 사용 협약식 진행

기독교환경운동연대(공동대표:이상진 김정욱 양재성 김기석)가 친환경 재생용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교회와 기관을 대상으로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는 식목일을 맞이해 4월 4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사회봉사부(부장: 권위영 목사)와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독교환경운동연대는 사회봉사부에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하고,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과 보급을 확대해 숲과 나무를 지키며 돌보는 일에 협력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처럼 기독교환경운동연대는 창조세계의 보전을 위해 한국교회에 친환경 재생용지의 사용을 지속적으로 독려해왔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가 소개해온 대한제지의 재생 복사용지는 폐지가 40%이상 활용되어 국내에서 생산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일반복사용지와 품질에서 큰 차이가 없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는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교회가 친환경 복사용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공급업체와 협약을 맺고 친환경 복사용지 사용 확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관계자는 “친환경 재생용지를 사용하는 일은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일이며, 그리스도인들이 창조세계인 지구를 지키고 돌보는 일에 참여하는 환경선교 사역”이라며 “우리가 속한 교회와 기관에서부터 다함께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을 시작해 보자”고 참여를 독려했다.

친환경 재생용지 인증서 발급과 사용 협약식에 관한 문의는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무국(02-711-8905, greenchurch@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