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교직원 호소문 발표

총신대학교 교수 35명과 직원 52명 등 총 87명이 3월 21일 ‘총신대학교 교직원 호소문’을 발표했다. 지금까지 교수나 팀장급 직원들이 총신사태와 관련해 성명을 낸 바 있으나 다수의 직원이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교직원들은 호소문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희생을 가르치는 총신대학교에서 2월 25일 주일 새벽, 3월 18일 주일 새벽 아이들을 향해 돌진하는 무서운 용역들을 두 번이나 목격했다”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용역을 동원하여 내 아이들을 위협하고 내 사랑하는 총신대학교를 부수고 쇠꼬챙이로 내려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교직원들은 “(총장은) 총신대학교 교직원, 학생, 학부모, 졸업생, 전국교회, 총신대학교와 전쟁하려 한다”면서 “총장님! 이제 그만 내려놓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교직원들은 “지금의 사태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재단이사장과 재단이사들께서는 학생들의 대량 유급과 이로 인한 학부모의 이의 제기 및 법률적인 소송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지실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교육부에 대해서는 “총신대학교 학생, 교수, 직원, 학부모들의 고통을 결코 외면해서는 안될 것”이라면서 “총신대학교의 본질은 사학법의 빈틈을 이용, 이사회 정관을 변경하고 학생, 교직원, 졸업생들의 뜻에 반하여 현 총장을 재선임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