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양호승)는 3월 15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시리아 내전 발생 7주년을 맞아 분쟁피해지역 아동보호 캠페인 행사를 열었다.

아이엠(I AM) 캠페인은 2011년 3월 15일 시작된 시리아 내전 발생 7주년을 맞아 분쟁피해지역 아동이 겪고 있는 어려운 삶의 실상을 알리고, 난민 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월드비전 참여본부 김준호 본부장, 월드비전 김혜자 친선대사, 시리아 시민 대표 압둘 와합 씨, 신목초등학교 6학년 학생 26명, 월드비전 지도 밖 행군단 대학생 단원 등이 참석해 분쟁피해지역 아동보호캠페인을 지지하는 선언문을 낭독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알레포 공습으로 피해를 입은 아동을 형상화한 1.7m 높이의 대형 곰인형이 공개됐으며, 분쟁을 주제로 한 사진전이 진행됐다. 17일까지 청계광장 내 홍보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은 대형 벽면에 아동들을 위한 평화 메시지를 작성하고, 분쟁피해아동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는 일에 동참할 것을 약속하는 서명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리아 시민 대표 압둘 와합 씨는 “7년째 계속되는 시리아 내전으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가족과 친구들을 잃었다”며 “시리아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내일이라는 희망이 자랄 수 있도록 시리아를 응원하고 기억해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