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신학교 농어촌교회사역연구소(대표:오병옥 이의효 목사)가 교회개척학교 공감(대표:김희준 목사)과 함께 작은 교회 사역 사례를 공모한다.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는 작은 교회들에게 참신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공모는 작은 교회 사역 경험자들의 사례 공모와, 개척교회를 준비하는 예비사역자와 신학생들의 교회 개척안 공모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작은 교회 사역 사례공모 부문은 자연친화적 농어촌교회, 공동체 영성을 중심으로 한 관계 지향적 교회, 비신자들을 향한 관계전도 진행 사례, 자비량 사역 수기, 교회 공간 활용을 통한 선교적교회(마을목회) 사례 중 택일하여 서술하면 된다. 교회 개척안 공모 부문에는 교회 개척의 목적과 이유, 구체적인 개척 방법과 비신자 전도전략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각 부문 당선작들에는 각 50만원이 수여되며, 출품작들 중 우수 사례들은 자료집으로 출간하며 관련 세미나도 개최한다. 또한 작은 교회 사역사례 부문 당선자(4명)에게는 향후 6개월~1년 동안, 교회 개척안 부문 당선자(5명)에게는 실제 교회 개척시 1년 동안 각각 협력지원금을 보조할 예정이다. 

응모희망자는 수원신학교 홈페이지(www.suwonts.org)를 통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응모작과 함께 농어촌교회사역연구소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접수는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다. 문의 (031) 297-4734.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