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빛> 공과

<생명의 빛>은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 개혁 중심의 사람을 만드는 공과로 정확무오한 진리인 하나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 나라 확장의 중추적 역할을 감당하려는 총회의 이념을 담고 있다. <생명의 빛> 공과는 학습방법과 학습시간에 따른 교재의 재구성을 통한 현장 중심의 교재다. 유대인의 하브루타·교육, 질문중심의 교육 방법과 기독교 인성 교육을 포함하고 있다.

2018 구역공과

‘내 영혼을 풍성하게 하는 믿음의 열두기둥 세우기’라는 주제의 2018년 구역공과는 총 4학기로 구성돼 있다. 각 학기의 주제는 1학기 ‘구원의 기쁨’, 2학기 ‘사랑의 행복’, 3학기 ‘훈련의 즐거움’, 4학기 ‘복된 소망’으로, 구역 또는 소그룹 안에서 말씀 나눔과 삶의 적용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됐다. 이번 교재는 구역 활성화를 위한 ‘사역 나눔과 기도’ 순서를 넣어 활용케 했다.

장년공과 2과정 개정판

장년공과는 ‘말씀·믿음·삶’이라는 주제로, 장년 크리스천들이 말씀을 삶 속에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풍성한 본문 강해와 관련 찬송, 말씀에 대한 토의와 실천을 위한 적용 등을 제공해 전통적인 형태의 구역예배뿐 아니라, 소그룹 양육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본 교재는 6년 교육과정 중 제 2과정으로 하나님의 경륜의 최종 목적 중의 하나인 언약과 구원을 다룬다.

노년부 공과 3과정

총회에서는 기존에 발간되던 소망부 공과에서, 노년부 공과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곧 출간 예정이다.

노년부 성도들은 젊은 시절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앞장섰던 세대로 어려운 시절 국가의 번영을 위해 수고하셨던 분들이다. 또한 교회의 발전과 성장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했던 세대이기도 하다. 노년의 시기는 일선에서 은퇴하게 되면서 정신적, 육체적, 영적으로 큰 좌절을 맛보는 때이기도 하다.

노년부 공과는 이러한 노년의 상황을 고려하여 “영혼을 풍요롭게 하는 믿음의 열두 기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노년의 실제적인 영적, 정서적 필요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구원, 예배, 기도와 찬송, 사랑, 가정, 섬김과 나눔, 말씀, 믿음, 사명, 하나님 나라, 복음전파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주제로 꾸며졌으며, 말씀을 통해 간결하게 주제를 파악하도록 했다.

특별히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과 문제풀이 방식은 어르신들의 흥미를 돋우고, 즐거운 공과공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 본 교재를 통해 어르신들은 즐겁게 말씀을 공부하며 노년의 삶에 비전과 소망을 발견할 것이다. 또한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을 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