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신문

상단여백
HOME 교단 노회
가을노회 정기회 결의
  • 정재영 박민균 정형권 조준영 송상원 기자
  • 승인 2017.10.30 10:18
  • 호수 2126

고흥보성노회(노회장:조경철 목사)는 제146회 정기회를 10월 9일 벌교대광교회에서 열고 광주전남협의회의 제반 활동에 참여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한창주(마동) 조규선(익금) 김양수(구암)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한태영.

 

군산노회(노회장:김봉엽 목사)는 제78회 정기회를 10월 17일 군산 드림교회에서 열고 군산신학교 인준을 취소하기로 결의했다. 김정식 목사가 청원한 LMTC 결의 수정보완의 건은 규칙부에서 검토 후 내년 봄 정기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경포교회 재판 건은 재판국 보고대로 받기로 했다. 또한 이학진(남성) 조남선(옥정) 김영남(헤브론)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이승희 박재정 ▲강도사인허:이태영.

 

군산동노회(노회장:최해권 목사)는 제78회 정기회를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군산중앙교회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전계룡 이승환 ▲목사이래:한종훈(신안주) 이현주(서울북) 배금석(전서) ▲목사이거:서원택(대전).

 

▲ 김제노회 가을정기회에서 헌의안 보고가 이루어지고 있다.

김제노회(노회장:김창수 목사)는 제113회 정기회를 10월 24일 김제노회회관에서 열고 노회 규칙 수정안을 내년 봄 정기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으며, 목양교회의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수현 전우성 ▲강도사인허:박영락 ▲목사이래:김성훈(평중) 박영진(북전주) ▲목사이거:이중호(서경) 한성기(전주) 김성권(동인천) 이좌동(서울) 정태섭(소래).

 

▲ 증경총회장 황승기 목사와 대전노회 회원들이 목사 안수를 하고 있다.

대전노회(노회장:조선진 목사)는 10월 16일 대전중앙교회서 제131회 정기회를 열고 ‘동성애·이슬람대책위원회’를 조직하기로 결의했다. 위원은 임원회에 맡겨 선정하도록 했다. 또한 공석이 된 부서기에 김수환 목사(대전선민교회)를 보선했다.
노회원들은 총회총대 선출의 공정성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했다. 총대 선거에 출마하고자 하는 자는 2인의 추천을 받아 선거위원회에 제출하고 선거위원회는 후보자를 노회 절차에 따라 공개하도록 했다. 또한 회원들은 국민연금연구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하고 위원 선정을 임원회에 맡겼다. 아울러 앞으로 정기회에 불참하는 회원은 사유서를 제출하고 미제출자는 조사처리하기로 결정했다.
▲목사안수:김진우 홍영민 ▲강도사인허:한영철 권태혁 김진석 ▲목사이래:이재진(용천노회에서) 전종혁(경기서) 박현종(군산) 유재산(동전주) 서원택(동군산) ▲목사이거:이현강(김천노회로) ▲원로목사허락:최약선(논산중앙).

 

▲ 북전주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삼례동부교회 찬양대가 찬양하고 있다.

북전주노회(노회장:윤정희 목사)는 제84회 정기회를 10월 17일 삼례동부교회에서 열고 북전주노회세계선교회를 상설기구로 하는 노회 규칙 수정안을 통과시켰다. 세계선교회 이사는 투표로 선출하고, 임기는 2년으로 하기로 했다.
또한 지교회가 노회 탈퇴나 교회재산 처분을 결의할 때는 당회장권을 즉시 정지시키기로 했다. 매년 봄 정기회는 3월 넷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가을 정기회는 10월 둘째 주일 후 화요일 오전 10시에 각각 회집하기로 했다.
은혜림교회(한성덕 목사)가 청원한 동전주노회 소속 함께하는교회와의 합병을 허락하되 소속은 북전주노회로, 명칭은 함께하는교회로 하기로 했다. 양 교회의 기존 항존직은 그대로 인정하고, 한성덕 목사의 은퇴를 허락했다. 또한 양성원(고산읍) 이택남(전주열린문) 김상섭(함께하는)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김광종 이광복 ▲강도사인허:이헌구 김경식.

 

서대전노회는 10월 10일 노은행복한교회에서 제131회 정기회를 열어 ‘동성애·이슬람대책위원회’를 조직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교회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여3창’과 ‘하나님께 영광의 박수’라는 용어 사용이 적절한 지 신학부에서 개혁신학 관점에서 연구해 다음 회기에 보고하도록 했다.
노회원들은 갈등에 빠졌던 유성중앙교회 문제에 대해 재판국이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냈음을 보고받았다. 회원들은 장로 측과 목사 측의 사과를 받은 후 양 측이 합의서를 성실히 이행해 갈등을 수습하라고 권면했다. 또한 노회장이 사임함에 따라 규칙에 의거해 부노회장 오종영 목사를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목사안수:송하일 김상겸 임승민 이지형 ▲강도사인허:박찬우 ▲교회설립:우리들교회(김영호 목사).

 

서울노회는 10월 10일 서현교회에서 제92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김경원 목사의 서현교회 원로목사 추대를 허락했다.
▲목사안수:김영광 김의정 김정민 박성덕 박현욱 심인섭 오동진 오태근 이기선 정우혁 정천묵 최종호 ▲강도사인허:강경묵 김균 김삼열 박행렬 오함진 이병민 이정우 임노아 ▲목사이거:김윤규(성남) 노현수(남서울) 이장재(서울북) 박성업(서서울) 조사무엘(경기) 한규언(경기남) 심인섭(황동) ▲목사이래: 권순동(서울남) 김주영(평안) ▲교회가입:하나마을(하영호).

 

서울동노회(노회장:이선용 목사)는 10월 10일 경기도 광주중앙교회에서 제57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최기훈 서정도 정경수 원종진 김영식 이승화 조천희 ▲강도사인허:김아론 정재식 이충일.

 

성남노회(노회장:박인혁 목사)는 제36회 정기회를 10월 16일 광주사랑의교회에서 열었다. 노회는 ‘전도목사의 시무와 사면은 정치부에서 맡아서 하고, 전도목사 교회의 당회장권은 해 노회 시찰의 증경노회장이나 시찰장이 맡아서 하기’로 했다. 17일에는 노회원의 단합과 교제를 위해 체육행사를 가졌다.
▲목사안수:계기영 김진건 김태호 김태훈 노성환 박창근 박하선 방학기 송승우 장계홍 최요나 한성일 한승목 ▲강도사인허:김신 김성연 김주영 김준혁 박찬우 서민우 서은규 양용진 엄동한 오요한 이상범 이영욱 이원겸 임완득 임현수 장용순 정지훈 한형우 ▲목사이래:김원태(평북) 남림(동한서) 박세흠(경기) 정기수(함남) 장재영(산서) 김윤규(서울) 송순제(황해) ▲목사이거:이창남(경평) 임찬병(황동) 전상준(진주) 이종철(평양제일).

 

순천노회(노회장:이성수 목사)는 제141회 가을정기회를 10월 12일 광양읍교회에서 열고 내년 시행 예정인 종교인 과세법을 대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노회 임원들에게 맡겨 조직·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이단대책세미나를 개최키로 했다.
연금위원회가 건의한 연금계속 청원의 건은 10년 만기 후에도 지속하기로 하며, 아직 연금에 가입하지 않은 목사들도 가입시키기로 했다. 연금을 위한 상회비 1%를 납부하지 않는 교회는 장로들에게 주는 혜택까지 중지하기로 했다.
가을 정기회 회집 일정은 현행대로 하되, 원활한 회무 진행을 위해 고시부 보고를 노회 준비모임에서 받기로 했다. 재고가 품절된 고시 예제집은 임원회에 맡겨 준비하도록 했다.
▲목사안수:김정국 조기성 이재현 최훈 정인태 ▲강도사인허:민병건 ▲목사이거:신혜성(군산) 이주녕(함평) 이광운(서광주).

 

전북노회(노회장:김윤경 목사)는 제164회 정기회를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전주팔복교회에서 열고 주세움교회(송인웅 목사)와 한반도교회(강성춘 목사)의 합병청원에 대해 합병위원 7인을 선정하고 추진하도록 했다. 위원으로 윤희원 유성종 조무영 이귀열(이상 목사) 고행식 장갑선 김덕한(이상 장로) 씨를 선임했다. 주세움교회의 송인웅 원로목사 추대의 건은 허락했다.
또한 노회 파회 후 제출된 행정 건은 잔무처리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오훈열 김선곤 ▲강도사인허:송춘우 박주영 ▲목사이래:박성배(북전주) 조대운(동전주) 이성철(전주) ▲목사이거:권성수(전남) 이응윤(평서).

 

중서울노회(노회장:강조훈 목사)는 10월 17일 동부교회에서 제76회 정기회를 열고 새생명교회(이승호 목사)의 설립과 기쁨의교회(이요한 목사)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박선홍 이은성 이현우 정규연 ▲강도사인허:김희수 송유석 송지훈 신용 ▲목사이래:강일권(서울북) ▲목사이거:정진성(함동) 성연국(대구수성) 김일휘(경기북) 이창명(황동) 최중철(동인천).

 

중전주노회(노회장:김근열 목사)는 제14회 정기회를 10월 17일 전주 다윗교회에서 열고 침례교단 소속이던 전주 영락교회와 양기인 심병준 목사 이적 청원을 허락했다. 노회 목사 서열문제는 연구위원회를 선정하여 연구하고 내년 봄 정기회에서 발표하기로 했다. 또한 노회 가을야유회를 친교체육부 주관으로 11월 6일과 7일 실시하기로 했다.
▲강도사인허:노재찬.

 

함동노회(노회장:김용철 목사)는 제63회 정기회를 10월 16일 성복교회에서 갖고,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안수:김선남 김태섭 최장건 정한용 홍만식 김진한 ▲강도사인허:김인기 최유선 최중호 연한흠 김종성 김근환 ▲목사이래:은영우(대구) 이찬원(동서울) ▲목사이거:김창수(서대전) 정웅수(제주) 김정민(충북동).

 

황해노회(노회장:권동희 목사)는 제193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세계로교회에서 열어,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안수:조익필 김대선 정창복 이승욱 홍성민 권경욱 홍준의 김욱 박효진 하진수 조창우 민준기 ▲강도사인허:김대선 ▲목사이래:이용호(경기) 권영삼(인천) ▲목사이거:신희철(함북) 김삼중(수도) 구승환(인천남) 김영창 목사(울산) 송순제(성남) 이현철(경기서).
정재영 박민균 정형권 조준영 송상원 기자

정재영 박민균 정형권 조준영 송상원 기자  ekd@kidok.com

<저작권자 © 기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영 박민균 정형권 조준영 송상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