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한국교회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에 나섰다.
한국구세군(사령관:김필수)은 9월 20일 서울 양천구 목사랑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추석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재래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과 추석용품을 구입해 전국 사회복지 기관들에 전달하면서,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전통시장도 함께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금융감독원과 금융기관을 통해 모금되어 자선냄비본부에 전달한 이번 기부금은 7000만원 규모다.

▲ 한국교회가 소외 계층도 즐거운 한가위를 누릴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한국구세군이 목사랑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세군 관계자는 “물가가 많이 올라 이번 나눔이 얼마만큼 피부에 와 닿을 수 있을지 걱정이다. 그러나 우리가 전하는 작은 온정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위로와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양호승)은 추석을 맞아 결식아동을 위한 ‘추석 특식 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열흘간의 긴 추석 연휴 기간 결식의 위험에 놓인 소외계층 아동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9월 23일 서울 여의도 월드비전 본사에서 열린 봉사활동에는 후원자 32명이 마음을 담아 키트 360개를 직접 제작했다. 키트는 추석 기간 식사를 대체할 수 있도록 햇반, 컵반, 참치, 햄, 김 등의 간편식을 비롯해 식용유, 과일 등으로 구성했다.

이날 완성된 것을 비롯한 총 1856개의 키트는 전국 11개 월드비전 지역본부를 통해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월드비전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따뜻한 추석 연휴를 선물하기 위해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campaign/2017/chuseok.asp)를 통한 후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9월 말까지 ‘세상에서 가장 착한 추석선물세트 보내기’ 또는 아동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후원문의:02-2078-7000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