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직자협의회, 전주노회남전도회연합회,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

가을 초입, 지역의 연합단체들이 회원 단합과 교회연합을 목적으로 체육대회를 잇따라 개최했다.

경북교직자협의회

경북교직자협의회(대표회장:설정수 목사)는 9월 14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제15회 친선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제15회 경북교직자협의회 친선체육대회에서 전년도 우승한 구미노회가 설정수 대회장(오른쪽)에게 우승기를 반납하고 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경북지역 10개 노회 목회자와 장로, 성도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하루 종일 운동과 교제로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경북노회(노회장:김중회 목사)가 주관하고, ‘경북의 교회여 함께 뜁시다’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예배와 노회대항 배구, 족구, 발볼링, 농구, 줄다리기 종목 경기, 시상 및 폐회 등으로 진행됐다.

경기에 앞서 드린 예배는 설정수 대표회장 사회, 회계 이관희 장로 기도,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남서호 목사(동산교회) ‘챔피언’이란 제목 설교, 명예대회장 서귀석 목사 축도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설정수 대표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승부와 관계없이 서로 사랑으로 뭉쳐 하나된 경북의 힘을 표출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증경회장 이기택 목사 격려사, 최영조 경산시장 등 기관장 축사, 경북노회장 김중회 목사 환영사, 증경회장 박병석 목사 내빈소개. 부회록서기 김현덕 목사 구호제창 등 기념행사도 있었다.

전주노회남전도회연합회

전주노회남전도회연합회(성동기 장로)는 9월 9일 임실 사선대체육공원에서 교역자초청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전도회 회원들과 전주노회 소속 교역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예배하고 운동을 즐기면서 서로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성동기 장로 사회, 지도부장 권오동 목사 기도, 서정수 목사(동은교회) 설교, 전주노회장 김세영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서정수 목사는 ‘주께 의지하는 자’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겸손히 섬기며 순종하는 종들이 될 것을 강조했다.

이어진 체육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배구 축구 족구 등 여러 종목으로 시합을 벌이며, 한마음으로 화합했다.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회장:오광춘 장로)는 9월 16일 영광스포티움에서 친선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 체육대회에서 개회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광주와 전남북지역에서 300여 명의 남전도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배와 체육대회를 통한 사랑의 교제가 이루어졌다.

회장 오광춘 장로 사회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명예회장 최남규 장로 기도, 영광대교회 김용대 목사 ‘사랑하며 삽시다’ 제하의 설교, 광주중앙교회 한기승 목사 축도, 기독신문 사장 남상훈 장로 축사 등으로 이어졌다.

계속해서 수석부회장 이남준 집사와 심판위원장 원태윤 장로 진행으로 권역별·세대별 족구 배구 등의 경기와, 제기차기 고무신던지기 풍선불기 네줄달리기 등 추억의 게임들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이 어린 시절 운동회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오광춘 장로는 “회원들 모두가 화합하는 한마당으로 이번 체육대회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복음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열정을 불태우는 희망공동체로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