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중독예방 포럼

기독교중독연구소(소장:유성필)와 (사)글로벌디아코니아(이사장:김삼환 목사)가 ‘제7차 기독교 중독 예방과 치유 포럼’을 9월 1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후암로 서울성남교회에서 개최한다.
‘중독 사회를 넘어 치유 사회로-중독의 치유와 기독교의 역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고병인 목사(고병인가족상담연구소 소장)가 ‘중독자의 가족 치유와 기독교의 역할’, 박종연 목사(한국미디어상담연구소 소장)가 ‘스마트폰 중독의 이해와 예방’, 임효주 목사(선양원 원장)가 ‘중독과 영성-알코올중독을 중심으로’를 강연할 예정이다.
(문의:010-5279-1966)

기독교역사학회 학술회

한국기독교역사학회(회장:장규식)는 9월 2일 오후 2시 서울 동교로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제359회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발표회에는 황미숙 강사(목원대)가 ‘로제타 셔우드 홀의 평양 맹농아 교육사업’을, 이상훈 박사(연세대)가 ‘초기 재일조선인 선교에 대한 재고찰’을 주제로 발표한다.

화요 기독교 사례 연구모임

횃불트리니티상담센터는 화요 기독교 사례 연구 모임에 참여할 발표자 및 참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모임은 오는 10월 17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20분까지 서울 양재동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 강의동에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모임은 성경적(복음주의) 관점의 사례 개념화 및 상담 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상담이론을 통한 사례 개념화 훈련, 이론 과정 기술 평가 등을 성경적(복음적) 가치 위에 세우기 및 재훈련, 기독교적 상담 사례 개념화 및 상담 진행 원리 및 실제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 모임은 각 과정을 소그룹에서 토의하며 연습하며, 매 시간 각 발표 사례를 기독교상담의 관점에서 다룰 때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강사로는 최은영 교수(횃불트리티니신학대학원대학교 기독교상담학 교수)가 진행한다. 학교에서 배우는 상담이론을 상담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이 되거나 그리스도인 상담자로서 자신의 정체성과 역할을 찾고 싶은 분, 상담 훈련을 받고 교회 목회 선교 관련 사역에 헌신하고자 하는 분, 상담자가 아닌 한 명의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과 관계 맺는 방식을 알고 변화시키고자 하는 분 등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비용은 발표자는 1회 25만원, 참관자는 1일 2만원이다.
(문의:02-570-7115)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