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신학회 정기학술대회

한국실천신학회(회장:조재국)는 9월 23일 9시 30분 서울 신촌장로교회에서 ‘다음세대 목회와 통합의 실천신학’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에서는 이종민 박사(신안산대)가 ‘임시 교육공동체로서의 캠핑사역:장막절을 중심으로’, 손문 박사(연세대)가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독교 교육의 새로운 융합모형’을 발제한다.

또 신건 목사(신촌성결교회 청년담당)와 김혜경 목사(신촌장로교회 교육담당)이 각각의 발제에 대한 목회현장의 사례를 발표하며,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월버포스 세계관 아카데미

월버포스 아카데미(대표:이태희)가 9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서울 서초동 유나이티드 아트리움에서 ‘세계관을 분별하라’는 주제로 아카데미를 연다. 9월 5일은 이태희 대표가 ‘세계관을 분별하라,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을, 9월 12일에는 김명현 교수(역사과학교육원 대표)가 ‘우주의 기원과 세계관, 창조인가? 진화인가?’를, 9월 19일에는 김철홍 교수(장신대)가 ‘정치사상과 기독교세계관, 개인주의와 집단주의의 관점에서 본 정치이념’을, 9월 26일은 이상원 교수(총신대)가 ‘현대신학과 기독교세계관, 민중신학 해방신학 퀴어신학’을 강연할 예정이다. 회비는 3만원이다.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신학생은 1만원이다.(010-5567-0991)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