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장학재단설립연구 공청회 열려

▲ 장학재단설립위원회가 총회 장학재단 설립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공청회를 진행하고 있다.

장학재단설립연구위원회(위원장:박창건 목사)는 8월 7일 총회회관 여전도회관에서 장학재단설립연구 공청회를 개최했다.

먼저 최종천 목사(분당중앙교회)는 하나님나라를 위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인재양성이 시급하다며 장학재단 설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 목사는 한국기독교가 각종 다양한 이름의 제자훈련을 통해 대내적 인물들을 양성했지만, 정작 자신과 교회를 넘어서서 개교회의 이름이 아닌 기독교의 이름으로 이 세상 속에서 여론을 생산해내며 주도해 갈 범사회적 오피니언 리더 양성에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최 목사는 “집단구조 면에서 교회는 당연히 영적 구도집단으로서 지나치게 사회화 되어서는 안 되고 사회와는 구별된 분명한 성역을 가진 영적집단이 돼야 하지만, 동시에 사회와 단절되고 고립된 집단이 아니라 사회와 소통하고 사회를 설득함으로 교회가 그 문턱을 넘어 세상으로 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광렬 교수(총신대)는 총체적 복음의 관점에서 총회 장학사업이 왜 필요하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의했다.

김 교수는 장학사업이 복음사역의 일환으로 하나님나라 사역의 관점에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에 기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장학사업의 수혜자 자격론의 문제에 있어도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자비와 사랑의 정신 아래 성도뿐 아니라, 불신자까지 포함된다고 규정지었다.

“총회 장학사업은 수혜자들로 하여금 속히 하나님을 불순종하는 생활로부터 벗어나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의 회복된 삶을 살아가도록 인도해주는 차원에서 진행되어야 한다. 총회가 장학사업을 진행한다면 하나님나라를 행함으로 증거하는 총체적 복음사역이 되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