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생명의말씀사)이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은 기독교 출판으로서는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심사에서는 전자책 콘텐츠의 창의성, 예술성, 대중성, 기술적 우수성, 수출가능성을 기본적인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구체적으로 도서의 표현력이나 완성도 등 기술적인 우수성과 더불어 도서의 편집, 디자인 등 형식뿐만 아니라 전자책 도서로서의 우수성 및 종이책 대비 차별성 등 창의적 기획력을 가진 작품들을 우선했다.

생명의말씀사는 “전자책 성경의 탁월한 휴대성과 편리성으로 인해 젊은 층을 필두로 한 성도들 사이에서 종이책 성경이 전자책 성경으로 대체되고 있다. 전자책 성경은 저렴한 가격으로 바로 다운받을 수 있어, 해외에서도 접근하기가 쉽다”고 설명했다.

사실 전자책 성경은 내용의 방대함과 성경 특유의 구조(권, 장, 절) 때문에 전자책으로 단순 변환하기가 쉽지 않은 작업이었다.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은 각 장마다 전체 개요와 해설을 수록했으며, 특정 단어에 관련한 해설과 관주(관련 성경구절 주소)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관주와 해설을 팝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과 가독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