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주교 2차 중앙위원회에서 선거제도 개편에 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전국주일학교연합회(회장:권택성 장로)는 5월 18일 광주 청사교회(백윤영 목사)에서 제2차 중앙위원회를 개최하고 임원 선거와 관련된 회칙 수정을 위한 공청회를 전국 5개 지역에서 갖기로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칙수정위원회(위원장:신수희 장로)로부터 전국주교 수석부회장 선출을 8년 단위로 서울·서북 3회, 호남·중부 3회, 영남 2회 구도로 전환하는 안을 마련했다는 보고를 받았다. 전국주교는 이 안을 기본으로 정확한 회칙수정안을 만들어 공청회에 내놓기로 했다.

또한 이날 중앙위원회에서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대만에서 열리는 전국주교 수양회 등록 인원이 5월 18일 현재 총 450명 중 270명이라는 보고를 받고, 등록마감일인 5월 30일까지 지역별로 참가를 독려하고 인원을 확정하기로 했다.

앞서 개회예배는 성요찬 장로 사회, 수석부회장 김석태 장로 기도, 백윤영 목사 설교, 광주노회장 류일권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또한 주증회장 강신홍 장로 격려사, 기독신문 사장 남상훈 장로와 증경회장 신신우 장로 축사 순서가 마련됐다.

또한 광주 청사교회에서 펼치고 있는 세대통합사역과 기독교특성화학교인 ‘샬롬스쿨’ 사역 및 다음세대를 위한 향후 청사진에 대해 백윤영 목사로부터 소개를 듣기도 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