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정보학회 ‘일상의 교육’ 학술회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회장:오현주 박사)는 5월 20일 오전 9시 40분부터 서울 총신대학교 사당캠퍼스에서 ‘일상의 삶을 통한 기독교교육’이라는 주제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오춘희 박사(독수리기독교학교연구소)가 ‘일상의 삶을 통한 기독교교육:세상의 미로 속의 기독교교육’을, 이효재 박사(숭실대)가 ‘일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일상을 담아내는 교회교육 프로그램 제안’을 주제강연한다.

이어 오후에는 교육신학분과/융복합분과, 코메니우스분과/기독교교육컨텐츠분과, 다문화 및 통일교육분과.기독교교사교육분과, 코칭과 상담교육분과/예술 및 영성분과, 신진학자분과 등으로 나뉘어 분과별 강연이 진행된다. 참가문의는 02-570-7024로 하면 된다.
----------------------------------------------------------------------------------
한국목회상담협회 ‘분열된 사회’ 학술회

한국목회상담협회(회장:홍인종)는 5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교회에서 2017년 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분열된 사회, 목회상담의 응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가 ‘분열된 사회에서의 목회 상담, 목회상담의 공공성’을 강연한다.

이어 분과별로 김영인 상담사(남북하나재단 북한이탈주민 상담)가 북한 이주민 상담을 중심으로 ‘남북분열 상황에 대한 목회상담의 접근’을, 박천응 박사(안산이주민 센터, 국경 없는 마을)가 이주민 상담을 중심으로 ‘문화적 분열 상황에 대한 목회상담의 접근’을, 이기연 소장(다시함께 상담센터)이 성매매자에 대한 목회상담의 접근에 대해 강연한다.

또 교회와 상담사의 활동을 위한 주제로 ‘공적자원을 활용한 상담실 운영’과 ‘협동조합을 통한 지역사회 목회상담의 돌봄-소외계층에 대한 목회상담의 접근’이 모둠강의로 진행된다. 참가문의는 02-393-829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