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협 20일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 열어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소강석 목사·이하 기공협)가 대선 후보들에 기독교 공공정책을 전달했다. 기공협은 4월 20일 서울 여의도동 CCMM빌딩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를 열고, 기독교계가 선정한 10대 정책에 대한 각 당의 입장을 정리했다.

기공협이 제안한 10대 정책은 △헌법 개정 △생명존중 의식 확산 △인권 증진 △교육 진흥 △경제·복지 △사회·안전 △문화 △종교 △외교·안보 △남북교류 및 통일 등이다. 기공협은 관련 질의서를 5개 정당에 보냈으며, 정의당을 제외한 4개 정당이 답변서를 보내왔다. 그러나 이날 발표회에서는 동성애 및 차별금지법에만 초점이 맞춰졌다.

기공협 공동대표회장 전용태 장로는 “이 공공정책 발표회는 흑색비방 선거에서 벗어나 공명정대한 대선을 진행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세워간다는 취지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동성애, 이슬람, 차별금지법에 대한 후보들의 생각이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기공협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가 올해 대선의 중요성과 기독교의 역할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개헌특위에서 “국가인권위원회를 헌법기관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발언한 더불어민주당에 성토가 쏟아졌다. 그러자 문재인 후보를 대리해 나온 김진표 의원은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동성혼이나 동성애 문제를 보호하고 찬양하는 식으로 인권위가 잘못 운영되어 왔다는 것에 공감한다. 방금 문 후보와 통화를 했는데, 국민참여개헌논의기구를 통해 기독교계의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한다”며 “개헌특위에서 말했던 의견은 당이나 후보의 공식입장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차별금지법에 대해서도 김진표 의원은 “동성애자들에 대한 불합리한 사회적 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헌법은 지켜야 한다. 다만 동성혼 법제화 반대에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도 동성혼이나 동성애를 사실상 허용하는 어떤 법률이나 조례, 규칙이 제정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 국민의당 문병호 최고의원, 바른정당 이혜훈 의원 모두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각 당에서 10대 정책에 대한 성의 있는 답변들을 준비했으나 앞서 길어진 기도회로 발표시간이 줄어들었고, 오로지 동성애에만 집중한 나머지 정당 의원들의 ‘기독교 맞춤형’ 발언만 되풀이됐다.

기공협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는 “국가 통치자는 교회를 보호하고 교회 생태계를 지켜주는 정책을 펴야 한다. 우리가 제안하는 내용이 수용될 때 교회의 공익이 이루어질 것이고, 더 나아가 국민행복으로 연계되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