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통일학회 멘사토크

기독교통일학회(회장:안인섭)는 4월 1일 오전 10시 서울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제16회 학술포럼 멘사토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의 주제는 ‘보건의료를 통한 남북교류와 협력’으로, 김희숙 교수(동남보건대) 경쾌수(하나반도의료연합 회장) 박상은(안양샘병원 원장) 등이 발제를 맡았다.

 

기독교역사학회 학술회

한국기독교역사학회(회장:장규식)는 4월 1일 오후 2시 서울 동교로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제356회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탁지일 교수(부산장신대)가 ‘정치와 종교, 그리고 그 공존의 그늘:한국전쟁 이후 기독교계 신흥종교운동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를 발표한다. 또한 이날 발표회에서는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소장:이덕주)에서 ‘기독교 3.1운동 100주년 기념 역사문화자료 조사사업 보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독교학문연구회 학술회

기독교학문연구회(회장:유재봉)는 5월 13일 오전 10시 안양대학교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종교개혁적 전통의 교육 및 실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이은선 박사(안양대) ‘종교개혁과 문학’, 조성국 박사(고신대) ‘종교개혁과 교육’, 김재윤 박사(아신대) ‘종교개혁과 삶의 실천’이 강연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대회에서는 14편의 대학원생 논문이 발표되며, 가장 우수한 논문에 대해서는 ‘새로남청년 우수논문상’이 시상된다.

논문은 4월 14일까지 홈페이지(www.worldview.or.kr)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대상 분야는 기독교세계관 경영/경제 교육 과학 문학/철학 문화예술, 사회복지/상담 인문학 의학 등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