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사학회 학술대회

한국교회사학회(회장:김주한)는 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회장:김용국), 한국장로교신학회(회장:이승규)와 함께 3월 18일 서울 온누리교회 및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제132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에는 존 우드브리지 교수(트리티니복음주의신학대학원)가 ‘종교개혁자들의 성경의 권위에 대하여’를, 토마트 존 해스팅스 교수(미국 OMSC 디렉터)가 ‘개혁파 전통의 신앙고백 재고’에 대해 발표한다.

이 밖에도 이정숙 교수(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탁지일 교수(부산장신대), 박창훈 교수(서울신대), 조현진 교수(한국성서대), 이남규 교수(합신대), 유태화 교수(백석대) 등이 발제자로 나선다.
------------------------------------------------------------------------------------

기독인문학 아카데미

기독인문학연구원(대표:고재백)은 3월 13일부터 서울 강남구 논현로 연구원에서 기독인문학아카데미 봄강좌를 연다. 김근주 교수(느헤미야기독연구원 전임연구원)는 4월 3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 ‘정의와 공의로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이라는 주제로 구약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 3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는 윤성덕 박사(히브리유니언칼리지)가 ‘구약성경 인문학’을 진행한다. 같은 기간 월요일 오후 1시에는 강호숙 박사(총신대)가 ‘여성의 눈으로 읽는 성경’을 강의한다.

목회자인 동시에 소설가이기도 한 주원규 목사는 3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 ‘하나님의 부활, 한국문학의 부활’이라는 주제로 한국문학 읽기 강좌를 연다. 그리고 3월 21일 오후 7시에는 독서 프로그램인 ‘독서하는 그리스도인’이 진행된다. <공부하는 그리스도인>의 저자 이원석 작가와 함께 제임스 K.A.스미스가 쓴 <하나님 나라를 욕망하라>(IVP)를 읽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