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인도
브루스 윌키/생명의말씀사/1만5000원

미국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구약신학자 브루스 윌키의 노년작이다. 그는 이방인들의 점술행위와 그리스도인들의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행위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한다. 오늘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한다는 의미와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지에 대해 살아있는 예를 통해 설명해 나가고 있다. 저자는 하나님의 뜻은 감추어진 것이 아니라면서 일곱가지 원리를 제시한다. ‘성경을 읽으라’, ‘하나님을 향한 마음을 키워라’, ‘마음을 지키라’, ‘지혜로운 조언을 구하라’, ‘하나님의 섭리를 인정하라’, 하나님이 주신 훈련된 지각을 사용하라’, ‘하나님의 개입을 인정하라’.

-------------------------------------------------------------------------------------

평화에 대한 기독교적 성찰
한반도평화연구원/홍성사/1만5000원

이 시대가 가장 필요로 하는 ‘평화’를 주제로 개인과 가정, 사회와 교회, 나라의 평화를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를 진단한다. 또 그 평화를 한국사회가 이룰 수 있을지를 제언한다. 통일의 전문가들이 필자로 참여해서 냉철한 분석, 깊은 역사적 통찰, 성경의 평화적 의미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이땅 가운데 이뤄지기를 원하는 간절한 소망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한국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세상을 섬겨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저자는 전우택, 김병로, 김중호, 박원곤, 양혁승, 이상민 등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