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단체가 공동주관하고 12개 단체가 협력하는 통일비전캠프가 2017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 “미래와 희망, 통일코리아”라는 주제로 서울 은평구 비전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집회에는 오대원 목사(한국 예수전도단(YWAM) 창립자), 이문식 목사(광교산울교회), 김회권 교수(숭실대), 서훈 교수(이화여대) 등이 강사로 서서 오전과 오후 주집회장 강의와 4개의 주제강의, 14개의 선택강의를 진행한다. 예년과 같이 경배와 찬양은 부흥한국이 인도한다. 또한 캠프 마지막 날인 6일 오후에는 DMZ탐방이 예정되어 있다.

통일비전캠프는 부흥한국과 AIIM, 평화한국, 한국대학생선교회(C.C.C.), 예수전도단, 뉴코리아 등 6개 단체가 분담금을 출연하면서 준비해왔다. 최대 300명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이번 캠프에서는 통일의 새 나라를 염원하는 청장년들이 단체와 세대의 경계를 뛰어 넘어 모일 예정이다. 북녘동포들도 30명 이상 참가하게 된다.

통일비전캠프는 2008년 2월 처음 시작한 이래로 2017년 제10회가 된다. 주최측은 캠프 이후에는 통일기도회 찬양모임,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뉴코리아기도회 등 다양한 기도회와 아카데미, 계간지 발간, 해외 단기선교 등 후속 사역도 전개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